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집값이 천정부지로 오르면서 그에 따라 전세 가격도 많이 상승하고 있어요. 그래서 아파트를 구매하는 사람도 걱정이지만 전세로 들어가시는 분들도 자금 마련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아파트 가격이 워낙 높다 보니 전세대출을 받지 않고서는 도저히 아파트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에요.

본 포스팅에서는 시중 4대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를 비교해 보았어요. 전세대출금리 한도와 금리를 비교해 보시고, 조금이라도 유리한 방향으로 대출을 받으시길 바라요. 

 

은행별 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한도

시중 메이저 은행별 대출 금리 및 한도 비교 내용이에요. 저도 전세담보대출을 받기 위해 여러 은행에 방문도 하고 전화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신한은행, KB은행, 하나은행, IBK은행에 대해 전세자금 대출 금리 및 한도를 정리한 내용인데, 금리면에서는 IBK은행의 변동금리를 했을 경우 가장 유리하였고, 전세금대출 한도는 하나은행 하나 전세금 안심대출 상품을 이용할 경우 4억 원으로 가장 높았어요. 다만 무주택자에 한해서이고, 1 주택자는 2억 원까지 대출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아래에서는 각각의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한은행 전세금대출 금리 및 한도

신한은행 전세대출 상품은 쏠편한 전세대출이에요.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하는 상품으로 신한은행은 모바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대출 대상은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고객이에요. 전세대출 한도는 최대 2.22억 원까지 가능해요.

쏠편한 전세대출금리는 기본 3.44%이고, 우대금리를 받으면 최저 2.64%까지 가능해요.

 

KB은행 전세금대출 금리 및 한도 

KB은행의 전세금대출 상품은 목돈 안드는 행복 주택 전세자금 대출이에요. 최장 2년간 대출 가능하고, 일시상환 방식이에요. 전세금 대출 가능 한도는 최대 2억 6천6백6십만 원이에요.

 

행복 주택 전세자금 대출 대상은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보증하는 상품으로 신규 전세계약 또는 계약갱신을 하시는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 원 이하 무주택 고객이에요. 

전세담보대출 금리는 최저 2.72%에서 최고 3.02%에요. 0.3% 우대금리가 있으니 조건에 맞는지 잘 확인하시고 우대금리를 받도록 하는 게 유리해요.

 

하나은행 전세금대출 금리 및 한도

하나은행 전세담보대출 상품은 하나전세금 안심대출 이에요.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하는 상품이에요.

하나 전세금안심대출 상품은 주택임대차 계약을 1년 이상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기지급한 임차인으로 주택도시 보증 공사의 보증서 발급 요건을 충족하는 개인이 대상이에요. 대상 주택은 아파트, 연립, 다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가능하나 임차 보증금은 수도권 5억 이하, 비수도권 4억 이하까지 가능해요.

 

전세금 대출 한도는 최대 4억까지이나, 부부합산 1 주택자는 최대 2억까지만 대출이 가능해요.

전세자금 대출 금리는 1년 기준 시장금리 3.904%로 타 은행에 비해서는 조금 높은 편이에요.

 

IBK은행 전세금대출 금리 및 한도 

IBK은행 전세대출 상품은 IBK부분분할 전세대출이에요. 영업점에서 대출 가능한 상품이에요.

 

전세자금 대출 대상은 원금의 5% 이상을 분할상환 약정한 고객으로 임차보증금이 수도권 5억 원, 비수도권 3억 원 이하인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무주택자예요. 

전세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2억 2천2백만 원(전세보증금의 80% 이내)이며 전세자금 대출 금리는 변동금리일 경우 2.483% 에서 최고 3.059%로 타 은행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에요.

전세담보대출 계약기간은 최대 3년이고, 이자계산은 1년을 365일로 보고 1월 단위로 계산해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