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서민들의 생계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는 개인신용이 낮아 고금리의 대출을 받고 있는 서민을 위해 대출 지원 사업을 하고 있어요. 햇살론17이라고 하는데 이는 국민행복기금에서 전액 보증하는 방식으로 해서 1 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어요.

오늘은 서민대출인 햇살론17의 대출자격 및 금리, 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햇살론17 대출자격 

햇살론17 대출은 개인신용 점수가 낮아 하위 20% 이내로 대출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 신용자를 위한 서민 금융상품이에요.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 평점이 하위 20% 이하이면 신청 가능해요.

개인신용 평점이 생소하실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말하는 신용등급으로는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 신청 가능해요. 다만, 아래와 같이 직업 및 소득이 업거나 연채 중이신 분들은 신청이 불가하니 참고해 주세요.

 

※ 햇살론17 대출 신청 불가인 경우

 -. 직업 및 소득이 현재 없는 분
 -. 소득에 비해 채무액이 과다한 분

 -. 현재 연채 중인 분
 -. 기타 보증심사 결과 부적격자로 분류된 분

 

햇살론17 대출 금리 및 한도

 

햇살론17 대출금리는 연 17.9%에요. 일반직장인의 경우와 비교했을 때는 높을 수 있지만 사채 등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중인 경우에는 크지 않은 이자로 보여요. 대출 한도는 최대 700만원이에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이자와 대출금액을 비교해서 대출 받으시면 되요. 혹시나 본인이 최저 신용자가 아닌 경우에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른 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면 됩니다.

 

햇살론17 대출기간 및 기타

햇살론17 대출기간은 최대 5년이에요. 또한 현재 3개월 이상 재직 또는 사업영위사실, 연금수령 1회 이상의 요건을 갖춰야 지급 받을 수 있어요.

햇살론17 대출 가능 은행은 매우 다양해요.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기업은행을 포함하여 전국 15개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아래 표와 같이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년 전세자금대출 조건(최신)

2021년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최신)

2021년 소상공인 대출 자격, 종류 및 금리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