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가상화폐 거래소 수수료 비교

가상자산에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가상화폐 거래소를 고르는 것도 중요해졌습니다. 국내에는 수십여 개의 가상 자산이 있고, 거래소마다 수수료도 차이가 큽니다. 1년에 한 번 정도 거래를 하면 크게 문제 될 게 없지만 자주 거래를 한다면 약간의 수수료도 크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거래소-수수료비교-썸네일
가상화폐-거래소-수수료비교

 

거래소별 수수료를 비교해 보고 개인이 거래하기에 최적인 거래소는 어디인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업비트 거래소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원화 마켓 일반 주문을 할 경우 0.05% 거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예전에는 0.139% 였으나 최근에 예약주문을 제외하곤 0.05% 로 변경하였습니다. 매우 저렴한 수수료입니다.

 

코인원 거래소

코인원은 클레이튼이 상장되어 있어서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이용한 거래소 입니다. 최근에는 빗썸에도 클레이튼 코인이 상장되었습니다. 코인원 거래소의 거래 수수료는 Main market의 경우 0.2%이고, Growth 마켓의 경우 0.1% 로 나눠져 있습니다. 업비트에 비해서는 다소 비싼 수수료입니다.

빗썸 거래소

빗썸 거래소의 가상자산 수수료는 원화 마켓 기준 0.25%입니다. 다만 빗썸에서 뿌리는 할인 쿠폰을 적용할 경우 0.04%까지도 가능하므로 쿠폰을 잘 활용하면 좋습니다.

코빗 거래소

 

 

코빗 거래소 수수료는 예전에는 금액대 별로 다른 수수료율을 적용하였으나 최근 0.15%로 동일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고팍스 거래소

고팍스 거래소의 가상자산 수수료는 0.2%입니다. 다만 고팍스 트레이더 신청 후 트레이더로 사용을 할 경우 0.00% 에서 0.04% 까지 가능합니다.

 

빗썸 계좌개설 방법

업비트 계좌개설 방법

 

추가로, 거래소에서 거래 후 원화를 출금할 때는 1000원의 거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는 모든 거래소가 동일하니 참고 바랍니다.

 

국내 대표 5군데 가상자산 거래소 수수료를 알아보았습니다. 거래소마다 수수료가 차이가 큽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거래소를 이용해 봤을 때 시스템이 안정되어 있고 수수료가 저렴한 업비트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각 거래소마다 상장되어 있는 코인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특정 거래소를 이용해야 할 경우 거래 수수료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