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최근 재테크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경매, 공매에 관심이 늘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유튜브 채널에서도 경매, 공매에 대한 강의가 늘면서 좀더 우리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그중에서 공매는 법원에 직접 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입찰이 되다보니 바쁜 직장인들에게 더 인기가 있어요


온비드 공매 물건


그래서 오늘은 온라인으로 공매 물건 조회 할 때 주로 이용하는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 온비드란 무엇일까?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공매 시스템이에요. 

공매 물건의 검색, 입찰서 제출, 낙찰자 선정 등의 입찰 모든 과정이 가능해요.

지방자치단체, 국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입찰정보, 각종 매각, 임대 물건에 대한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요.

 

 온비드 공매 과정

온비드 공매 과정은 크게 5가지 단계로 나뉘어져 있어요. 첫째로 회원 가입부터하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야해요. 다음으로 물건 검색, 입찰 참가가, 입찰 결과 확인으로 모든 프로세스가 끝이나요. 자세한 사항은 온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에 홈페이지 주소는 링크 걸어 드릴게요.


온비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onbid.co.kr/op/dsa/main/main.do


 온비드 공매물건 찾는 법

온비드에서 공매 물건을 찾기 위해선 우선 포털 검색창에서 온비드를 검색해 주세요. 아래에 온비드 홈페이지가 보이실텐데 클릭 후 접속해주세요. 위쪽에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소도 등록해 뒀으니 주소를 타고 바로 접속하셔도 되요.



온비드 홈페이지 접속 화면이에요. 주로 부동산을 보실텐데요 부동산 공매 물건 찾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어요.


그림에서 아파트 모양을 클릭하시면 바로가기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


그부분을 클릭하시면 물건보기 화면으로 넘어 가실거에요.아래처럼 바로 등록된 물건들이 보이고 세부 내용은 물건을 클릭한 후 보시면 되요.

[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


다음 방법은 상단 카테고리에서 부동산을 클릭 후 아래의 부동산 home 으로 들어가셔도 되요.

[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


이렇게 들어가면 바로 물건이 나오진 않고 조건 검색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이 되요. 이곳에서는 원하시는 조건의 물건을 바로 검색할 수 있어요. 물건명을 알고 계시다면 바로 입력하셔도 되고, 모르신다면 입찰기간, 용도 등을 선택한 후 검색을 누르시면 원하는 공매 물건만 조회되어 보실 수 있어요.

[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


온비드 공매 시스템에서는 부동산 뿐만아니라 동산/기타 자산 등도 입찰이 가능해요. 주로 자동차와 같은 동산도 많이들 입찰을 하세요. 


접속 방법은 상단 카테고리에서 동산/기타자산을 선택하고 들어가시면 되요. 어렵지 않으시죠? 


온비드 시스템을 잘 활용하셔서 원하시는 물건은 저렴하게 잘 입찰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