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많은 요리에 감칠맛을 더하고 김장의 필수 재료는 고추에요. 금년은 40일 이상된 긴 장마로 인해 많은 농산물의 작황이 좋지 않다고 해요. 아직 김장 철은 멀었지만 고추 가격이 상승 중이고 질 좋은 고추를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에요. 이럴 때는 미리미리 김장철 대비해서 고춧가루를 준비해 두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2020년 건고추 가격


그래서 오늘은 2020년 건고추 가격 및 시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다음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건고추란?

건고추란 한자 그대로 ()”은 마르다는 뜻이 있죠. 그래서 건고추는 일반적으로 물기가 없도록 햇볕에 잘 말린 고추를 말해요.

 

고추를 장기간 보관하고 김장에 쓰기위해서는 고추를 잘 말린 후 빻아서 보관을 해야하는데요, 이때 고추 건조를 잘하지 못할 경우 곰팡이가 생겨서 먹을 수 없는 경우가 있으니, 고추 말리기에 신주을 기해야 해요.


 2020년 고추 수확 상황

7월부터 10월은 한창 고추를 수확하는 시기로 농민들의 수고를 보답받는 시기이기도 하죠. 하지만 올해는 40일 이상 지속된 장마의 영향으로 고추가 제대로 익지 못하고 병충해를 입어서 많은 농민들이 울상이라고 해요

소비자 입장에서도 고추 가격이 많이 오르고 좋은 고추를 구하기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참 안타까운 것 같아요.

 


 건고추 가격 시세 조회 방법


건고추 가격을 알아볼 수 있는 곳은 농협 공판장 인터넷 통합거래시스템이에요. 다음 검색창에서 농협 공판장이라고 검색한 후 아래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바로가기 링크 아래에 걸어드릴게요. 참고해서 접속해 주세요.

농협 공판장 바로가기 주소 : http://newgp.nonghyup.com/index.jsp

 


농협 공판장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2개의 접속 시스템이 보여요. 그중에서 노란색 농협 온라인 농산물거래소 바로가기를 선택해 주세요.


이제 농산물 시세를 알아보는 창으로 들어가야 하는데요, 상단 카테고리중에 농산물가격정보에서 경매 결과를 선택해 주세요.


매일 매일 농산물 품목별 경매 결과를 볼 수 있는 화면이에요. 이곳에서 원하는 날짜, 공판장, 품목, 품종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시면 원하는 농산품의 시세를 알 수 있어요. 


저는 전북 익산시의 건고추(일반) 에 대한 시세를 알아보았어요. 6kg은 185,000원정도에 경매된 결과를 보실 수 있어요. 예년에 비해 많이 상승한 가격이네요.


품목을 선택하면 다양한 농산품에 대한 가격을 볼 수 있어요. 가지, 감귤, 감자, 갓 등 많은 농산품이 보이네요. 건고추 외에 다른 농산품의 가격 및 시세도 이곳에서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어요.



※ 유용한 추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