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올해는 고추가루 가격이 많이 올랐어요. 최장기간 장마와 잦은 태풍의 영향으로 농작물의 피해가 유난히 컸죠. 많은 농산물들의 가격이 오름세이고 고추가루도 예외는 아니에요김장철이 다가오는데, 어머님들의 걱정이 크실 것 같네요.


2020년 고추가루 가격

 


그럼, 2020년 고춧가루 가격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고추가루 한근이란?

보통 한 근은 600g을 의미해요. 하지만 고추가루는 보통 400g을 한 근으로 사용해요.

하지만 전라도와 같은 지역에 따라 500g을 한 근으로 사용하기도 해요. 이렇게 600g에 미치지 못한 이유는 고추꼭지와 고추씨를 제거하고 난 무게이기 때문이에요.


고추가루 구매 할 때는 무게를 꼭 고려하고 구매해 주셔야 해요.




 2020년 고추가루 가격시세 정보

작년 기준으로 한 근에 15000원이였던 고추가루 가격은 올해 20000원이 넘어가고 있다고 해요. 올해는 40일이 넘은 긴 장마와 일조량 부족으로 고추 농사가 쉽지 않았던게 원인이구요.

김장철이 다가옴에 따라 미리미리 고춧가루 준비를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구매하시려면 온라인 마켓을 이용하거나 직접 공판장에 가서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 것 같아요. 다만 온라인은 품질을 믿을 수 없는 게 단점이고 공판장에 가는 건 좀 번거로움이 있네요.

 



요즘은 온라인 공판장에서 고추가루 등 다양한 농산물 가격도 미리 확인이 가능해요. 온라인 농산물 거래소 이용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 있어 링크 걸어드릴게요.

 

2020년 건고추 가격 확인 방법(온라인 농산물 거래소)


고춧가루를 저렴하게 잘 확보해서 맛있는 김장을 담그시길 바랄게요.


※ 고추 관련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