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부동산을 구매하실 때 주거 목적으로 구매를 하지만 기왕이면 내가 산 집의 가격이 올랐으면 하는게 사람 마음이죠? 그래서 손품, 발품을 팔면서 알아보고 또 알아보게 되는 것 같아요. 저도 작년에 아파트 구매를 위해 임장도 부지런히 다니고 카페도 보면서 고민을 많이 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최근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AI 를 이용한 아파트 미래 가격 예측이 가능한 부동산 리치고라는 어플인데, 현재 Beta 버전으로 소개가 되고 있어요.

 

부동산 리치고아파트 구매하실 때 주거도 중요하지만 내가 산 아파트의 가격이 올라갔으면 하는게 사람마음이죠? AI를 이용한 아파트 가격 예측 어플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그럼 부동산 리치고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음 내용을 봐주세요.

 

 부동산 리치고 다운로드 방법


부동산 리치고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어요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부동산 리치고라고 검색한 후 나오는 아래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요. 자신의 카카오톡 계정 ID 나 전화번호 등록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현재 리치고는 베타 버전으로 일부 기능은 아직 오픈 전이긴해요. 그래도 아파트 가격 예측 및 다양한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요


 부동산 리치고 사용법


부동산 리치고에서는 AI로 다양한 아파트 정보를 분석하여 미래가격을 예측하는 기능이 있어요. 그 방법은 우선 "미래가격 볼 아파트명" 입력란에 보고자 하는 아파트 명을 입력을 우선 해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아파트가 아래에 나오면 선택해 주세요. 저는 경기도 반송동 메타폴리스를 검색해 보았어요.



메타 폴리스 아파트가 나오고 아래쪽을 보시면 미래가격 차트열기 버튼이 보이실 거에요. 미래 가격 차트열기 버튼을 누르면 잠시 대기 시간을 거친 후 해당 아파트의 미래 4년까지의 예상 가격추이를 알수 있어요. 


현재 7억 중후반대 가격인데, 3년뒤에는 9.7억까지 예상을 하네요. 최근 가파은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서 현재 추세대로라면 가능할 것도 같네요. 


부동산 리츠고에서는 아파트 가격 예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파트 관련 정보도 제공을 해주고 있어요. 좋은 아파트 찾기, 좋은 학군 보기, 지도로 탐색 등의 기능이 있는데, 좋은 아파트 찾기부터 알아보면 찾고자 하는 조건(지역, 세대후, 연식, 평형 등)을 등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아파트를 찾을 수 있어요. 


서울 강남구를 설정 후 거주 점수 순으로 했을 때 강남구 대치아이파크가 거주 점수 1등으로 나오네요. 이 기능도 아파트 구매를 할 때 참 유용할 것 같아요.



그밖에도 과학고 진학률이나 서울대 진학률 높은 학교 등도 리치고 랭킹 기능을 통해 알 수 있어요. 아파트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 학군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정말 세상이 많이 바뀌고 있는 것 같아요. 인공지능은 알파고와 이세돌의 바둑 대국을 통해서 제대로 인지하게 됐는데, 이제는 아파트 구매에도 도움을 주는 세상이 됐네요. 인공지능 기술 개발이 어디까지 이루어지고 또한 우리의 생활을 얼마나 더 바꿔줄지 더욱 기대가 되네요.


※ 함께 보면 좋을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