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최근 경매를 통해 돈을 버는 방법이 많이 소개가 되면서 일반인들도 경매, 공매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특히 경매는 법원에 찾아가야하지만 공매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그 자리에서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더 선호를 한다고 하네요.


온비드 공매


공매에 참가하기 위해선 온비드라는 시스템을 주로 이용하는데, 2019년 누적 거래 기준으로 낙찰금액이 77조원을 돌파할 만큼 건수가 대단하죠그럼 온비드로 물건 조회하고 입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온비드 입찰 시, 주의사항

공매에 참여하기 전 물건의 권리 분석을 확실히 해야하고, 임차인에 대한 명도 책임은 매수자에게 있으므로 이점은 꼭 숙지해야해요. 또한 각종 세금 납부, 송달불능 등의 사유로 입찰 전 공매가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니 지속적으로 물건에 관심을 가져야 해요.


온비드 공매 입찰 조회 방법



신규 공매 물건은 온비드를 통해 공고되기 때문에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온비드를 검색해 주세요. 아래쪽에 온비드 홈페이지가 나오면 선택해서 온비드에 접속을 해주세요.


온비드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이에요. 온비드에서는 부동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산 및 정부재산정보도 함께 조회가 가능해요.


부동산 공매 입찰을 하기 위해선 상단의 부동산 카테고리에서 부동산 HOME 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은 원하는 물건을 찾아야하는데, 지도검색 방법과 상세조건 검색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곳에서는 지도검색 방법으로 물건을 찾아볼게요. 


좌측에 지도가 나오고 우측에는 세부 지역이 나와요. 전 서울 강남구 지역의 물건을 찾아볼게요. 현재 물건수는 36개로 나오네요.


강남구를 선택하면 강남구 내에 존재하는 물건들이 화면에 표시가 되요. 그중 자신이 보고 싶은 물건을 선택하면 나오는 팝업 창에서 물건 상세로이동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해당 물건에 대한 상세 정보를 볼 수 있는데, 입찰전 물건 정보는 신중히 확인해 주세요. 물건 정보 확인을 끝나쳤으면 우측 하단의 입찰 버튼을 클릭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면 되요.


 온비드 공매 장점

1. 허위 매물 걱정없이 공매에 참여 가능.

 

2. 공매로 나오는 임대권은 권리금과 보증금 부담이 없음.


3. 직접 현장에 참여하지 안고, 자산관리공사에서 제공하는 공매 정보파악 및 입찰까지 진행할 수 있어 편리함.

 

4. 회원권의 경우 50%, 건물 토지의 경우 70% 이하 가격에 낙찰 받을 수 있음.

 

5. 공매에는 수수료 없음.


 생활에 유용한 관련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