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최근 공매가 대중들에게 많이 소개가 되어 직장인들도 최근에는 많이들 공매에 참여하고 있어요. 공매는 대개 아파트와 같은 부동산에만 해당된다고 알고 있는데, 자동차, 비싼 그림과 같은 동산도 공매 사이트를 통해 낙찰을 받을 수 있어요.

 

온비드 자동차 공매


오늘은 온비드 자동차 공매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동차 공매 물건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온비드란?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공매시스템으로 공매 물건의 검색, 입찰서 제출, 낙찰자 선정 등의 입찰 모든 과정이 가능한 시스템이에요. 국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입찰정보, 각종 매각, 임대 대상 물건에 관한 정보 또한 모두 등록되어 있어 편하게 해당 정보를 알아 볼 수가 있어요.


온비드 자동차 공매 물건 조회 방법


온비드 자동차 공매 물건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온비드 시스템에 우선 접속을 해야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온비드를 검색한 후 온비드 홈페이지에 우선 접속을 해주세요.

온비드에서 자동차 공매 입찰을 하기 위해선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해주셔야 해요. 개인 사업자 및 법인의 경우 회원가입 후 추가로 제출할 서류가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회원 가입 시, 추가 제출 서류


자동차 공매에 참여하기 위해선 우선 해당 물건을 확인해야해요. 상단 카테고리에서 동산/기타자산을 선택해 주시고, 하위 항목의 물건을 선택해 주세요.


물건 검색 화면으로 전환되면 물건명에 원하는 자동차명을 입력해 주세요. 저는 쏘나타를 검색해 보았어요. 물건명에 쏘나타를 치고 좌측 하단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해당 물건이 조회가 되요.


쏘나타와 관련된 많은 물건들이 조회되는 것을 보실 수 있어요. 원하는 방법으로 정렬을 하고 원하는 물건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되요.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해당 물건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상세 정보는 물건의 좌측에 있는 상세이동을 선택하면 볼 수 있어요.


최저 입찰가 뿐만이 아니라 처분방식, 제조사, 입찰 방식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하단에는 물건 세부 정보, 입찰정보, 부가 정보 등도 추가로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입찰을 하게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입찰전 물건을 상세히 확인할 필요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입찰 순서를 간략히 말씀 드리면, 상세 페이지에서 원하는 물건을 입찰하고, 인터넷 입찰 참가자 준수규칙에 동의를 해요. 다음으로 입찰금액 납부 계좌를 등록하고 입찰서를 제출해요. 마지막으로 입찰 마감일까지 보증금을 납부하면 모든 입찰 과정이 마무리 되요.


오늘은 온비드 자동차 공매 사이트에서 공매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온비드 외에도 자동차 경매 사이트에는 대법원법원 경매정보, 오토마트, 굿인포카, 한국자동차경매장 등이 있어요. 자동차를 좀더 싸게 구매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이 주로 경매, 공매를 활용하시는데, 온비드 외에도 이런 사이트도 추가로 확인해서 정말 원하시는 자동차 낙찰 받으시길 바랄게요.


 함께 보면 유용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