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기원에 가서 직접 바둑을 두기 어려워지면서 온라인으로 바둑을 두시는 분들이 늘어난 것 같아요. 저도 틈날 때마다 온라인으로 바둑을 가끔 두는 편인데 요즘은 많은 게임회사에서 바둑 서비를 제공하고 있어서 편하게 접근 가능한 것 같아요.


오로바둑 다운로드


그중에서도 역사가 깊고 한국 기원이 운영하는 곳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2000년 한국기원이 운영하던 인터넷 바둑이 독립해서 2001년에 오로존과 합병해서 운영되고 있는 오로바둑이에요. 


그럼 사이버 오로바둑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오로바둑이란?


한국기원에서 재공하는 인터넷 바둑 서비스. 
한국기원이 세계 사이버기원(주)를 설립하여 운영중임.

"오로(烏鷺)"라는 단어의 의미는 까마귀와 백로를 뜻함. 즉, 까마귀와 백로의 싸움을 의미하고 이것이 바로 바둑의 별명으로 됨.


사이버 오로바둑 다운로드


오로바둑 다운로드를 하기위해선 우선 다음 검색창에서 오로바둑 다운로드로 검색한 후 아래에 나오는 사이버오로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해요.


아래쪽이 사이버오로 바둑 사이트에 최초 접속 시, 화면이에요. 


사이버 오로바둑 다운로드를 하기위해선 먼저 대국실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셔야 해요.


대국실 입장하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처럼 오로바로가기 버전을 설치하시겠습니까라는 팝업창이 뜨는데, 확인을 눌러 주세요.


이제 좌측하단에 OroBaduk_202010 이라는 exe 파일이 다운로드 되는게 보이실 거에요. 용량이 크지 않아 금방 다운이 되네요.


exe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해당 실행파일을 클릭해서 설치해 주세요.


사이버 오로바둑 설치 관련 화면이 나오는데, 다음을 계속 선택해서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세요.


드디어 오로바둑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완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이제 자동으로 사이버 오로바둑 프로그램이 실행되실 거에요.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들어오네요. 이제 회원 가입을 하고 접속 후 게임을 즐기시면 되요. 


 오로바둑 환경설정 방법

바둑을 두기전에 자신에게 맞도록 바둑 환경설정이 중요한데요, 하나씩 간략히 살펴 볼게요.
먼저 환경 설정을 하기 위해선 우측 상단의 환경설정 버튼을 눌러주셔야 해요.

환경설정을 누르게 되면 팝업창이 뜨면서 색상 및 소리 등등을 설정할 수 있게되요. 먼서 바둑 색상선택은 기본적인 화면 배경 색상으로 보시면 되요. 하늘, 연두, 은색, 분홍이 있는데,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해 주시면 되요.


다음은 바둑판 무늬 설정이에요. 큰 차이는 없지만 바둑이라는게 미묘한 부분에서도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바둑판 무늬를 고르는 것도 중요해요.


다음은 대국초대 부분이에요. 온라인 바둑은 상대가 있기 때문에 어떤 상대와 대국을 두느냐가 바둑의 재미를 결정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에요. 여기서는 모든 사람, 상수, 맞수이상, 하수 등으로 대국 신청 설정이 가능해요.


그밖에 소리 부분도 중요한데, 착점소리가 거슬리는 분들은 착점 소리를 없앨 수 있고 친구 접속시 알림 메시지를 표시를 체크해 둬서 친구가 들어옴을 바로 알 수 있도록 할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바둑에서는 일정 시간동안 바둑 돌을 두지 않으면 초읽기가 진행되는데 초읽기를 하는 기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이부분도 설정이 가능하니 참고해서 설정해 주시면 되요.


최근에는 무료바둑게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 많이 생겼어요. 한게임 바둑, 피망 바둑 등이 있는데, 조금씩 인터페이스가 다를뿐 바둑 게임의 큰 틀은 동일한 것 같아요. 


코로나 시대에 밖에 나가기 힘든데, 집에서 바둑을 두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끔은 괜찮은 것 같네요. 


※ 유용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