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8월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이 일어난 후 오늘로서 37일째 세자릿수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요. 정부에서도 지속적으로 방역 활동을 하고 있지만 사람들이 사회 활동을 지속하면서 확진자 수는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 같아요.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코로나 바이러스가 증가하면서 내가 사는 주변에 확진자는 없는지 수시로 확인을 하고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이 신경을 쓰고 있어요. 


코로나 확진자 동선을 파악하기 위해 현재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앱은 코로나 100m 알리미 앱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코백 플러스에요.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코백 플러스 앱이란?

티나쓰리디 업체에서 코로나 확진자들이 지나간 곳 근처에 접근하면 알림을 띄어주는 어플이에요. 최초에는 코로나 100M 알리미 앱으로 소개가 되었고, 이후 코백 플러스 앱으로 업그레이드 됐어요. 코로나 확진자 알림 외에도 국내 및 세계 지역별 코로나 확진자 수, 코로나에 대한 기본 정보, 마스크 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든 앱.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코백 어플 앱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PC에서 앱 다운로드 URL을 전송하여 휴대폰으로 받는 방법이 가장 편리해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코백플러스 앱"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쪽에 바로 앱정보가 떠요. 코백 플러스 앱을 클릭하면 코백 플러스 앱에 관한 자세한 설명창이 떠요. 다음에서는 바로 검색이 안되니 꼭 네이버 에서 "코백플러스 앱"이라고 검색해야 해요.


해당 화면 우측 상단에내폰에서 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내 폰에서 보기를 하려면 먼저 휴대폰 인증을 해야해요.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ONE store에서 코백 플러스 앱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URL이 보내지는데, 해당 URL로 접속을 해주세요.


코백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 해주세요.



코백 플러스 앱이 실행되는 화면이에요. 


 코백 플러스 앱 사용방법


가장 먼저 확진자 방문 장소 100M 이내에 접근 시, 알람을 울리게 할 수가 있는데, 빨간색 네모칸으로 표시한 알람 기능을 설정하면 가능해요.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한번더 클릭을 해서 알람 기능을 해제해 주시면 되요.



위쪽 카테고리에서 내 위치를 선택하면 현재 자신의 위치 주변에 확진자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주황색은 14일 초과자이고 붉은 새은 14일 미만자인데, 지도를 보면 14일 미만자가 월등히 많네요.


설정에서는 탐색거리를 100M, 500M, 1000M 단위로 설정할 수 있고, 알림 시간을 10초, 1분, 10분 단위로  설정 가능해요.


아래쪽에서는 국내 및 세계 지역별 확진자 숫자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또한 아래쪽에 카테고리를 보시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뉴스 및 피해자 지원정책에 관한 정보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이제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추석 때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방문하게 되면서 또다시 확산세가 증가하지는 않을까 우려가 되네요. 각자 마스크 착용 철저히하고 코백 어플도 잘 사용해서 이 위기를 모두 잘 극복했으면 하네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