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고추 수확 시기가 지나고 한창 고추를 말리는 농가가 많을 것 같아요. 올해는 40여일 이상 지속된 장마로 인해 고추 수확량이 많이 줄었다는 기사를 보고 참 안타깝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한해 동안 열심히 농사를 지어서 수확의 기쁨을 맛봐야하는데, 그렇지 못하는 부분이 안타까워요. 


고추 건조기 가격


그럼, 고추 수확 후 말릴 때 꼭 필요한 건조기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고추 건조기 필요성

고추를 오랫동안 저장하기 위해서는 곡물이 가지고 있는 수분을 15%이하로 낮춰줘야 하는데, 자연적으로 말리는 데는 시간과 공간적 제약이 큼.

또한 비가오거나 날씨가 나쁜 경우 충분히 건조가 불가능하므로 고추 건조기를 사용하여 말림.


 고추 건조기 종류

1. 에너지 공급 방식에 따른 분류

 1) 전기 건조기

   전기를 이용한 건조기 가동 방식. 단상, 삼상이 있으나 삼상이 전기세 측면에서 

  유리.

 2) 기름 건조기

   기름을 이용한 건조기 가동 방식. 직접 기름을 이용한 가열로 높은 온도까지 상승

  가능.


2. 건조 방식에 따른 분류

 1) 열풍 건조기

  건조에 필요한 열과 바람 중 열을 주로 하고 바람을 부로 이용하는 방식

  주로 사용하는 고추 건조기는 열풍 건조 방식.

 2) 통풍 건조기

   건조에 필요한 열과 바람 중 바람을 주로 하고 열을 부로 이용하는 방식

   열풍 건조기와 반대 방식



 고추 건조기 가격 비교


고추 건조기로 유명한 업체는 신일, 한일, 동서 등이 있어요. 대표적인 상품의 인터넷상 올라온 가격 정보에요.

 

신일 SIN-1100 : 80만원대


한일 6채반 : 70만원대


동서 GS-660A : 50만원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이 있으므로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해 보고 가장 쓰기 편하고 가성비도 괜찮은 고추 건조기 사시면 될 것 같아요.

 

 고추 건조기 구매 시주의사항 6가지


1. 건조기는 본인이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큰 것을 사는 게 좋음. 건조를 하다보면 건조 공간이 부족해서 추가 구매해야하는 경우가 많음.


2. 검증된 이름 있는 회사 건조기를 구매 하는 게 좋음.

 

3. 야외에서 건조기 온도를 50도 이상 고온으로 올리는 데는 전기식 건조기 대비 기름식 건조기가 더 유리.


4. 본인의 지역 내에 판매하는 유명한 업체에서 구매하는 게 좋음. 타지의 업체에서 구매 시, A/S 등 문제가 발생 했을 때 도움 받기가 어려울 수 있음.


5. 유지비 등을 고려했을 때 전기 건조기가 유리.


6. 새 제품이 꼭 필요한지 충분히 고민해 보고 구매하기. 중고 건조기의 경우 절반 안되는 가격에 구매 가능. 동네 경로당이나 이장님을 통해 가정에 사용하지 않는 건조기 수소문 하는 방법과 중고나라에서 고추 건조기 중고 매매하는 방법이 있음.

 


※ 함께 보면 유용한 글



퇴직 후 농촌에서 농사를 짓고 싶은 생각이 있는데, 고추 농사를 짓게 된다면 고추 건조기 중고 매매를 통해 값싸게 구매하고 싶네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