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회사원들이라면 복합기는 한번씩 사용해 보셨을 거에요. 복합기는 프린터, 스캐너, 팩스 기능까지 결합한 제품인데요, 정말 사무직 분들이라면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을 하실거에요



최근 복합기 시장에는 레이저와 잉크젯 제품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아요. 오늘은 이러한 다양한 복합기 중 추천 제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복합기란?

복합기는 프린터, 스캐너, 복사기 기능을 하나로 합친 제품


복합기 추천


1. 사용 목적


복합기는 크게 가정용과 비즈니스용으로 나뉘어요. 비즈니스 용은 속도가 매우 빠르고 공급되는 용지의 양도 매우 커요. 또한 A3, B4와 같은 다양한 사이즈 인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용도가 다양해요. 하지만 가정용은 A4 단일 사이즈에 주로 이용가능하다는 차이가 있어요. 물론 비즈니스용이 가격은 비싸겠죠? 사용 목적에 맞게 가정용을 할지 비즈니스용을 할지 선택해야 해요.

 

2. 인쇄 방식


복합기 인쇄 방식은 크게 레이저와 잉크젯 방식으로 나뉘어요. 잉크젯의 경우에는 잉크 카트리지를 장착하여 인쇄하는 방식인데, 간편하게 선명한 인쇄가 가능하지만 잉크가 번질 수 있고 한번 장착한 카트리지로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 양이 레이지에 비해 적어요.


반면 레이저 프린터는 빠르고 다량의 문서를 출력할 수 있지만 토너 가격이 비싸다는게 단점이에요. 얼마나 많은 양을 프린트 할지, 선명도는 어느 정도를 원하는지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요.

 

3. 컬러, 흑백


복합기 인쇄 방식 선택 후에는 흑백, 컬러 타입 중 선택을 해야해요. 일반적으로 문서 출력만을 하시는 분들은 흑백을 선택해도 되지만, 사진이나 그림 등을 함께 출력하시는 분들은 칼라를 선택 하는게 좋아요. 물론 칼라 복하기는 흑백, 컬러 모두 지원 가능한데, 다양한 색상의 카트리지가 필요하므로 잉크 구매비용은 더 많이 들겠죠?


4. 제조사별 특징


(1) HP

HP 제품은 조금 부족한 스캐너 기능과 조용하고 빠른 프린터라느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흑백 인쇄 품질과 전반적인 인쇄 속도가 우수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부가 기능이 많은 장점이 있어요.


주로 잉크젯 프린터와 스캐너를 조합한 잉크젯 복합기를 주로 생산하지만, 잉크젯 프린터 대신 레이저 프린터와 스캐너를 조합한 레이저 복합기도 제조하고 있어요.

 

(2) 앱손

앱손 제품은 뭐니뭐니해도 화질에 장점이 있어요. 특히 컬러 화질이 뛰어나 사진이나, 그림 인쇄에 강점이 있어요. 사진 전문가나 디자이너들이라면 엡손 제품을 쓰는걸 추천 드려요다만, 잦은 헤드 막힘과 이로인한 a/s비용증가는 아쉬운 부분이에요.


(3) 캐논

캐논 제품은 회사내 사무기기로 매우 많이 이용되고 있어요. 고가이긴하지만 복사, 스캔, 부가 기능이 편리해요. 기종에 따라 다르긴하나 버튼만 누르면 저절로 양면 인쇄가 가능하는 등 다양한 기능이 많아요.


잉크젯 복합기를 주로 생산하지만 레이저 복합기도 생산하고 있어요.


 

 

복합기는 캐논, 앱손, 삼성전자 등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제품별 특징 및 자신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한 후 합리적인 제품을 선택하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