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최근 증시 반등으로 많은 개미 투자자들이 주식 투자에 나서고 있는 것 같아요. 정부에서 각종 지원금들도 많이 뿌려지고 있어서 시중에 자금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영향이 있는 것 같구요.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식 계좌를 만들어야 해요. 예전에는 계좌개설을 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증권사에 방문을 해야했는데, 요즘은 비대면으로 가능해서 참 편일한 것 같아요.


신분증만 준비하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어요. 그럼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해요.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시, 필요한 준비물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은행 or 증권 계좌


키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s://www.kiwoom.com/


혹시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 참고해 주세요.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정말 쉬워요~



1)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어플 설치


우선 계좌개설을 위해서는 키움증권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해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키움증권 계좌 개설"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계좌 개설 설치 어플을 볼 수 있어요.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2) 거래 상품 선택 및 비밀번호 설정


먼저, 거래하실 상품을 선택해야해요. 종합(주식+수익증권+해외주식), 선물옵션, 해외선물옵션, 금현물, FX 마진 거래 등 다양한 상품들 중 자신이 거래할 상품을 정해서 선택해야해요.


다음은 4자리 숫자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해요. 이는 은행 예금계좌 개설 시, 비밀번호 설정하는 것과 동일해요.



3) 신분증 촬영 하기


다음은 신분증 촬영하기에요. 본인의 주민 등록증 or 운전 면허증을 촬영해 주면 되는데,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면 빛 반사가 적어서 잘 인식이 되는 것 같아요.  신분증 촬영 후 정보가 제대로 인식되었는지 확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 가면 되요.




4) 본인 확인(계좌 확인 or 영상통화)


키움증권 계좌 개설 간 본인 확인은 영상통화로 확인하는 방법과 본인 계좌로 확인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어요. 평소 사용하는 계좌가 있으면 계좌 확인이 간단해요. 본인의 계좌에 1원을 입금한 후 입금자명에 표시된 3자리 숫자가 인증번호인데,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끝이 나요. 




5) 키움증권 계좌 개설 마무리


본인 확인 절차가 마무리되면 아래와 같은 멘트와 함께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이 모두 마무리가 된 거에요. 


" 고객님의 계좌가 정상적으로 개설되었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을 마친 후에는 주식 거래를 하기 위해 키움 증권 홈페이지 가입도 하고  HTS 프로그램도 설치해야 해요. 자, 그럼 우리 모두 주식 투자로 수익내러 가볼까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