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재 확산되고 있어 긴장의 끊을 놓기 힘든 상황이에요. 조금 잠잠해지는듯 하다가도 집합시설에서 한 번씩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있어서 걱정이에요. 그래서 정부는 전파 우려가 높은 고위험 시설에 출입 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기록을 의무화 하고 있어요.

 

오늘은 전자출입명부로 사용하고 있는 QR코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QR코드란?


아래쪽 그림처럼 특수기호나 상형문자와 같은 마크를 ‘QR코드라 해요.

QR은 ‘Quick Response’의 약자로 빠른 응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에요.

 


바코드는 가로 배열에 최대 20여 자의 숫자 정보만 넣을 수 있는 1차원적 구성인데 반해 QR코드는 최대 7,089자의 숫자, 최대 4,296자의 문자를 기록할 수 있는 2차원적 구성이에요.

 

바코드는 특정 상품명이나 제조사 등의 정보만 기록할 수 있지만, QR코드는 긴 문장의 인터넷 주소(URL)나 사진 및 동영상 정보, 지도 정보, 명함 정보 등 훨씬 더 많은 정보를 모두 담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QR코드 만들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교회, 학원, 영화관, 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하려면 QR코드 만들기는 필수적으로 필요해요.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만들면 1분안에도 QR코드를 만들 수 있어요. 잘 보고 따라해 보세요. 

 


1. 휴대폰으로 네이버 접속

QR코드를 받기 위해서 우선 휴대폰으로 네이버에 접속을 해야해요.

네이버 접속을 하셨으면 우측 상단의 사람 모양을 선택해 주세요.

 


2. QR 체크인 선택

우측 상단의 QR 체크인을 선택해 주세요.

 


3. 정보 수집 동의

집합시설 출입을 위한 QR 체크인 사용 간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해야 하는데, 한번 내용을 읽어 보시고, 모두 동의 해주시면 되요.

 



4. 휴대전화 인증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후 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하여 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5. QR코드 만들기 완성

완성된 QR코드를 시설 관리자분께 보여주고 시설물에 입장을 하면 되요. 어렵지 않죠?



코로나19 예방에 필수적인 코백 어플 관련 글이에요. 코로나19가 완전히 소멸될 때까진 꼭 필요한 어플이니, 참고 해주세요.


코백 플러스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