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회사원들이라면 연말에 다들 준비하는게 있죠?바로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리는 연말정산이에요. 연말정산은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세금을 돌려받기도 하고 더 내기도 하죠? 연말정산에 포함되는 것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현금 영수증 사용분은 공제비율이 크므로 꼭 챙겨야 하는 부분이죠?


현금 영수증 조회 방법


그래서 오늘은 미리 미리 현금영수증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알아볼 수 있게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현금영수증 제도란?

"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 투명성 확보 및 자영업자 등의 현금 거래 파악, 납세 의식 제고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

 

현금영수증은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부여의 목적으로 발해되며,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에서는 현금영수증 발급장치를 통해 현금 영수증을 발행하게 됨. 또한 국세청에 통보되어 24시간 내에 확인 작업 후 최종 확정이 됨.

 

현금영수증에는 거래일 시, 사업자 등록 번호, 결제 구분 등의 사항이 표기 됨.



 현금영수증 조회 방법

현금영수증 조회하기 위해선 우선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홈텍스를 검색한 후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이에요. 예쁜 아이유 얼굴이 첫화면에 보이네요. 현금영수증 조회를 하기 위해선 우선 로그인을 해야해요. 회원이 아니시면 우선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하셨으면 좌측 하단의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이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이곳에서는 일별 뿐만 아니라 일주일, 월별 단위로도 현금영수증 사용 내역 및 금액을 알 수 있어요. 


[ 현금 영수증 조회 - 일주일별 사용 내역 화면 ]


[ 현금 영수증 조회 - 월별 사용 내역 화면 ]


금융 관련 유용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