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시중에 막대한 돈이 풀리면서 은행에 돈을 넣어두면 실질적으로 손해를 보는 시대가 됐어요.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산시장에 투자를 하게됐는데, 최근에는 부동산도 너무 많이 올라서 오히려 주식에 더욱 메리트를 느끼는 사람들이 늘면서 주식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는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것 같아요.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국내에는 다양한 증권사가 있지만 삼성증권은 국내 5대 증권사로서 HTS도 사용하기 깔끔해서 이용하기에 참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우선,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시에는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해요.
준비물 :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 신분증, 본인 명의의 타 금융사 계좌번호

준비물이 준비가 되셨으면, 다음 검색창에서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그러면 아래 이미지처럼 삼성증권 계좌개설 사이트 주소가 보이실 거에요. 삼성증권 계좌개설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해 주세요.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이 mPOP(APP)에서 하는 방법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계좌개설 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가 있어요.


삼성증권 앱 mPOP(APP)에서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삼성증권mpop를 다운 받아야해요. URL을 문자로 받아 설치하는 것과 QR코드를 인식해 설치하는 방법이 있어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 계좌를 개설하시려면 모바일 홈페이지(m.samsungpop.com) 접속 후 하시면 되요.


삼성증권mpop(APP) 설치가 끝났으면 해당 어플을 실행하고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을 눌러 주세요. 관련 안내 절차가 나오면, 잘 읽어 주시고 시작을 눌러주세요.


다음은 본인 명의 확인 절차에요.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후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해요.


이제 중요한 신분증을 촬영을 해야할 차례에요. 신분증 촬영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메라가 켜지고 칸에 맞춰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신분증이 인식되고 촬영이 되지만, 촬영을 할 때는 빛이 반사되면 안되기 때문에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을 해주는게 좋아요. 촬영이 끝나면 신분증 정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으면 완료버튼을 눌러주시면 되요.


이용 약관 및 이용고지 확인 절차에요약관을 잘 읽어 보고 개인 정보 이용 동의를 진행해 주시면 되요.


다음은 개인 정보 및 자택 주소를 입력하고 개설할 계좌를 선택해 줘야해요. CMA가 있으면 이자도 붙고 여러모로 쓰임이 좋기에 저는 종합+투신CMA선택해 주었어요.


이제 사용할 ID 및 계좌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면되요. 그리고 계좌 거래 목적, 자금의 원천 등 고객 의무 확인 사항을 입력해 주세요.


이제 거의 끝나가네요. 다음은 투자자정보 확인서 등록 절차인데,투자자정보 확인서를 등록해 두시면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는 금융상품 거래와 상담이 가능해요. 주식은 기본적으로 고위험 상품인건 아시죠?

 

이제 본인계좌 실명 확인 절차에요. 현재 사용 중인 본인의 타계좌의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 통장에 1원 입금하여 본인을 확인하는 절차인데, 통장 개설 할 때 한번쯤 해보셨을거에요

입금자 성명에 삼성 + ooo 이라고 뒤에 3자리 숫자가 표시되는데 그게 인증번호에요. 그걸 인증번호 입력란에 넣어주시면 간단히 끝이나요.


드디어 계좌개설이 끝이났어요. 추가로 간편 비밀번호 입력을 통해서 mPOP 앱에 접속 시, 공인인증서 없이 로그인이체, 주문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비대면 계좌개설을 끝마쳤으니 직접 투자를 통해 수익을 늘리는 일만 남았네요. 올초 삼성증권mpop를 신규 계좌 개설을 하면 온라인 거래 수수료 무료 이벤트를 했었는데, 최근에는 KB증권에서 비슷한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혹시 수수료 무료인곳을 찾고 계셨다면 KB증권도 관심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삼성증권을 통해 국내 증권 거래 수수료 무료 혜택을 보고 있는데, 거래가 많은 분들이라면 큰 혜택 같아요. 그리고 최근에는 삼성증권을 통해 미국주식 투자도 함께 하고 있는데, 미국주식은 국내 주식보단 좀더 상승 매력이 더 큰것 같아요. 앞으로도 미국 주식과 한국 주식 모두 쭉쭉 상승했으면 하네요. 


※ 함께 읽으면 유용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