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서민들의 삶이 팍팍해 질수록 복권 판매량은 더 늘어난다고 하죠? 돈이 없으면 복권 구매 비용을 줄일 것 같은데, 저희 생각과는 다르게 더욱 한번에 인생 역전을 꿈꾸게 되나 봅니다. 주말이면 유명 로또 복권집 앞에서는 복권을 구매하기 위해 길게 줄이 늘어선 광경을 자주 보곤 하는데요, 로또 같은 경우 일시금으로 받으면서 1등 당첨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생긴 많은 돈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오히려 인생이 망가진 경우도 빈번히 보게 되죠?

 

연금복권 실수령액


하지만 연금복권은 그럴 걱정이 없는 큰 장점이 있는데, 매달 일정금액이 지급되므로 돈을 한번에 탕진할 일이 없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럼, 이러한 장점이 있는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당첨번호 지급 장소, 지급절차, 당첨금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연금복권 당첨금 지급절차 및 장소


연금복권 720 당첨금 지급 절차

연금식 당첨금 지급절차는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인지 판매점 구매인지에 따라 절차가 달라져요인터넷으로 구매한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연금식 당첨금 지급 신청서 작성을 하면 세금을 제하고 익월 20일부터 연금이 지급되요. 


다만,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에는 동행복권 고객센터에 전화(1566-5520)하여 당첨여부 확인 후 방문일자와 시간을 우선 정하고 한번 방문을 해야 해요. 방문 시, 본인 실명인증을 위해 당첨복권신분증통장사본을 꼭 지참을 해야하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연금복권 720 당첨금 지급장소

당첨금 지급 방법도 판매점에서 직접 구매했느냐 인터넷으로 구매했느냐에 따라 달라져요. 연금복권 인터넷 구매의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인터넷으로 바로 지급받을 수 있지만 판매점에서 구매한 경우는 동행복권 회사로 찾아가서 직접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운 점이 있어요.


연금식 당첨금(1등, 2등)을 제외하고 나머지 5만원 초과 금액은 농협에서 직접 수령가능하고 5만원 이하금액은 복권 판매점에서 지급 가능해요.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확인방법


연금복권 720 당첨번호 확인을 위해선 연금복권 복권 수탁 사업자인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셔야 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동행복권을 검색한 후 동행복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동행복권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카테고리에서 당첨결과를 선택 후 회차별 당첨번호를 눌러 주세요.


연금복권 720 1등 당첨은 모두 2명이고 조 뿐만 아니라 6자리 모두 일치해야 되요

아래 표에서 보듯이 2,3등으로 내려갈수록 앞에 한자리 숫자를 보지 않게되는데, 최종적으로 7등은 마지막 1자리만 맞추면 당첨금이 지급이 되요.

 

추가로 보너스 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는 조에 상관없이 6자리 숫자만 일치하면 되는데, 100만원씩 10년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연금복권 720 실수령액


기존의 연금복권 520은 매달 500만원씩 20년간 지급되었지만, 몇년전 바뀐 연금복권 720은 매달 700만원씩 20년간 지급이 되요. 다만 지급받는 금액은 22% 세금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이 지급되기 때문에 연금복권 720 1등 당첨되어 수령하는 실재 금액은 546만원이에요.

 

일반적으로 로또 1등의 경우 3억원 초과할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33% 세금이 나오는데 반해, 연금복권은 매달 일정 금액을 받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22% 세금이 부과된다고 하네요. 로또 보다 세금이 적은 점도 연금복권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온비드 자동차 공매 사이트 물건 조회

온비드 공매 입찰 조회 방법

부동산 리치고, 아파트 가격 예측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코백 어플 다운로드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