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중견 기업 사업주 분들을 지원하는 정책들이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정책은 기업의 고용부담을 줄이고 실업률을 낮춤으로써 고용안정을 도모하는 지원 정책이에요.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그럼,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및 지원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특별고용촉진 장려금이란?


특별고용촉진 장려금은 코로나19 위기 바이러스의 지속으로 어려워진 고용 여건을 조속히 개선하기 위해 신규 고용 근로자 1인을 채용한 경우 중소기업은 월 최대 100만원, 중견기업은 월 80만 원을 최대 6개월간 지원하는 제도.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 볼게요. 신청방법은 사업자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온라인 신청 2가지가 있어요. 


여기선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온라인 신청을 하기 위해선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해요. 접속 방법은 다음 검색창에 "고용보험 누리집" 이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접속을 할 수 있어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되면 상단의 기업 서비스를 선택 후 아래의 고용안정장려금 신청 버튼을 선택 후 신청하면 되요. 신청시에는 반드시 로그인이 필요하므로 고용보험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우선적으로 해주셔야 해요.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지원대상


기존의 고용촉진 장려금에서 한시적으로 '특별고용 촉진 장려금을 개편하면서 지원금액 뿐 아니라 지원 대상도 확대되었어요.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아요.


1. 2020.2.1 이후 이직한 자로써 1개월 이상 실업중인 자

 

2. 채용일 이전 6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2020.2.1 이전부터 계속 실업 상태에 있었던 자 중 사업 시행일 이후 새로 고용된 기존 고용촉진장려금 지원 대상자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되는 실업자를 중소, 중견기업에서 6개월 이상 근로계약을 체결 및 고용하는 경우 2020727~ 12월 말까지 아래의 온라인 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으로 신청하면 되요.


 고용촉진 장려금과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비교


기존의 고용촉진장려금과 이번 특별고용촉진장려금은 비슷한 부분도 있지만 여러부분에서 차이점이 있어요. 우선 지급 금액이 대폭 증가했고, 지급 주기가 6개월에서 1개월로 짧아지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되는 것 같아요.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 서류 및 신청서 양식


신청 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1. 고용촉진 장려금 지급 신청서

2. 사업주 확인서 

3. 근로계약서 

4. 월별 급여대장 회차별 제출 총 6(세무사 사무실 제공 예정

5. 급여이체 확인증 회차별 제출 6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