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드리 많으이라 생각이되요. 11월 24일부터 또다시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을 한다고 하니 특히 자영업자 분들은 더욱 힘드시리라 생각이 되네요. 이러한 어려움속에서 버티고자 많은 사람들이 대출한도를 알아보고 소상공인 대출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것으로 알아요.


신용등급 무료 조회방법


대출을 받기위해선 신용등급이 정말 중요한데, 오늘은 나이스 지키미에서 제공하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나이스 지키미란?

나이스 평가정보(주)에서 제공하는 신용 관리 서비스로서 개인, 가족, 기업정보까지 총망라하여 신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개인의 신용정보에서는 똑똑하게 신용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요. 기본적으로 개인 신용평점 조회, 신용생활 모니터링 및 분석, 신용관리 정기 리포트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가족정보에서는 신용평점 조회, 신용생활 모니터링 및 분석, 신용관리 정리 리포트 뿐만 아니라, 불법 신용조회 차단, 내 명의 사용 시 실시간 알람, OFFLINE 정보보호(주차안심), 신용보고서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기업정보에서는 명의도용 모니터링, 내 명의 사용 시 실시간 알람, 온라인 인증패턴 분석, 불법 신용조회 차단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나이스 신용등급 무료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나이스 지키미를 검색해 주세요. 아래 NICE지키미 사이트가 보이면 해당 사이트를 선택해서 접속을 해주세요.


NICE 지키미 사이트 접속 화면이네요. 우선 우측 상단의 체험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화면 가운데에 전국민 신용조회 화면이 보이실거에요. 해당 부분을 선택해 주세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는 회원, 비회원으로 나눠져 있어요. 좌측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비회원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서비스는 주민등록번호 기준으로 연 3회에 걸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결국 4개월 단위로 나뉘어져 있는 각회에서 한번씩 무료 조회가 가능해요. 해당 회에 조회를 하지 않았으면 그 기회는 없어지고 다음회에 1회 무료 조회를 할 수 있어요. 아래쪽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신청을 선택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제 개인정보 동의 화면이 뜨면 이용약관에 동의 후 다음 아이핀 인증으로 넘어가 주세요. 


개인 아이핀 설정 후 아이핀 인증을 마무리 한 후 아래쪽 2차 인증:본인인증 버튼을 선택해서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이때 로그인은 필수로 되어 있어야 하며, 로기인은 공인인증서나, 생년월일으로 가능하니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되요.


이렇게 본인인증까지 마쳤으면 무료로 개인 신용등급을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개인 신용에 따라 대출금액이나 대출이자에서 많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평소 신용 등급 관리에 신경을 쓰는게 중요해요. 아래에서 신용 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 몇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신용 등급 올리는 방법


1. 연체 피하기
  무조건적으로 연체는 신용에 있어서 가장 마이너스에요. 90일 넘는 장기 연체가 있거나 5만원 이상의 연체가 있다면 신용 등급 하락하는 요소.

2. 신용카드  사용
  부채로 인식하는 신용카드 보단 체크 카드를 주로 이용하나 신용카드가 1개도 없으면 1개 정도는 신용카드 사용하는게 신용등급에 도움을 줌(신용카드 사용 실적이 없다면 금융사 입장에서 신용 판단 어려움)

3. 주거래 은행 지정
  여러 은행을 이용하는 것보다 한군데 주거래 은행은 지정 후 꾸준히 이용하는게 신용 향상에 도움도 되고 해당 지점서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므로 1석 2조.

4. 개인 금융 정보 등록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세금 , 통신비 납입 내역 등의 금융 정보를 크레딧 평가 기관에 등록하면 신용등급 상향 요소.

※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