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카카오톡을 계속 쓰다보면 용량이 초과되어 더이상 사진이나 동영상이 전송되지 않을 경우가 있어요. 이럴때는 카카오톡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음원 파일 등을 지워줘야하는데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


그럼 오늘은 카카오톡 용량 줄이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톡 용량 줄이기 방법 2가지


1. 카카오톡 기본 저장 공간 관리

카카오톡에 저장된 DATA 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카카오톡에 접속이에요.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카카오톡을 선택 후 접속해 주세요.


이제 다음으로 카카오톡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야해요.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해서 설정화면으로 접속해 주세요.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기타라는 항목이 보이실텐데 선택해 주세요.


상단에 저장공간 관리가 보이시면 선택해 주세요.


이곳에서 카카오톡 저장공간 관리가 가능해요. 캐시 데이터와 음악 캐시 데이터 용량이 보이실거에요. 캐시 데이터는 삭제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어요.


캐시 데이터와 음악 캐시 데이터를 각각 선택 후 모두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를 진행해 주세요.


삭제가 완료되면 캐시 데이터에 0 Bytes 가 확인되실 거에요.


2. 카카오톡 채팅창 용량 줄이기 방법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채팅창안에서 여러 동영상과 사진들을 주고 받게 되요. 이러한 사진과 동영상은 그대로 data용량으로 잡아먹기 때문에 용량을 줄이고 싶다면 채팅창에 각각 접속 후 해당 data를 삭제해야 해요.


먼저 사진이나 동영상을 많이 주고 받았던 채팅창을 확인 후 해당 채팅방으로 들어가 주세요. 다음으로 우측 상단에 작대기 세개 모양의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해당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사진,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요. 우측 아래쪽에 설정 버튼이 보이실텐데 선택해 주세요.


이제 해당 채팅 창에서 주고 받은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 파일의 용량이 확인되실 거에요. 


여기서 전체 파일 모두 삭제를 선택 후 모두 삭제해 주세요.


위 2가지를 해주는 것만으로 많은 용량을 확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카카오톡 용량 초과로 이미지 저장이 더이상 되지 않을 때 해당 포스팅 참고해서 카카오톡 용량을 확보해 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글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온비드 자동차 공매 사이트 물건 조회


부동산 리치고, 아파트 가격 예측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온비드 공매 입찰 조회 방법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