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오는 10일부터 공인인증서를 폐지하는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발의되면서 곧 공인인증서는 폐지될 예정이에요. 하지만 그동안에 은행 업무라던지 인증에 필요한 업무간 있을 경우에는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해야해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럼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범용 공인인증서란?


은행, 공공기관, 증권, 쇼핑몰 사이트 등에서 널리 쓰이는 공인 인증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무료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용으로만 쓰이고, 그 외에는 별도의 범용 공인 인증서가 필요해요. 범용 공인 인증서만 있으면 인증에 관련된 부분에는 모두 사용 가능해요.


다만, 1년 동안 사용료 4400(부가세 포함) 이 지불되는점 참고해 주세요.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 주거래 은행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 접속 

어느 은행에서나 범용 공인증서는 발급 가능하므로 각자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저는 주로 사용하는 신한은행으로 해보았어요.

 

홈페이지 접속은 다음 검색창에서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을 검색한 후 접속하시면 되요.

 

2. 공인 인증센터 선택 후 인증서 발급 재발급 선택


우선, 화면 가운데 보이는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해서 인증센터로 넘어가 주세요. 


인증센터로 접속 후 인증서 발급 / 재발급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 화면에서 상단에 발급 가능한 3가지 종류의 공인 인증서가 보이실 거에요. 그중에서 가운데 있는 전자거래범용(코스콤)[유료 4400원]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약관 동의 하기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약관 동의 부분이에요. 약관 보기를 클릭 후 내용 확인 후 아래 2군데에 동의함에 체크를 해주세요.

4. 정보 입력


다음은 개인 정보 입력하는 부분이에요. 주민 번호, 출금 계좌번호 및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5. 공인인증서 발급 동의


공인 인증서 발급에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6. 정보 확인 및 인증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지불을 위한 인증 화면이에요. ARS 인증, SMS 인증, 해외출국확인인증 방법이 있는데, 각자 편한 방법으로 인증을 해주시면 되요.


인증 후 비용까지 지불을 하시면 범용 공인인증서를 필요한 곳에 저장하신 후 사용 하시면 되요. 차근차근 따라 오셨으면 어렵지 않게 진행 하실 수 있으셨을 거에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