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요즘 정말 스팸 전화, 문자가 많이 오고 계시죠? 저도 최근들어서는 더욱더 이러한 전화, 문자가 기승을 부려서 정말 짜증날 정도인데요, 그래도 후후, 후스콜, 두낫콜 등을 이용해서 스팸 전화, 문자를 차단하고 나선 그나마 나은것 같아요. 


스팸 전화 차단 방법


그래서 오늘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하는 스팸 전화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 시스템(두낫콜)이란?


Do Not Call(두낫콜) 이라고도 하며, 판매를 목적으로 무작위로 걸려오는 전화번호에 대한 수신거부 의사를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 위반업체의 신고 및 처리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음.


스팸 전화 차단 방법


 스팸 전화 차단 방법(두낫콜 이용)


스팸 전화를 차단 하기 위해선 먼저 두낫콜(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 시스템)에 접속을 해야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등록시스템" 또는 "두낫콜"을 검색한 후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 주세요.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의사 등록 시스템에 접속이 되면 좌측 중간에 소비자 카테고리에서 수신거부 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수신거부 등록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여기서 수신거부 등록 신청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수신거부 등록을 하게되면 소비자는 모든 전화권유판매 사업자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명한 것으로 특정 사업자에 대한 수신거부 해제를 하고자 할 경우 본 시스템의 수신 거부 조회및 수정 메뉴를 통해 별도로 진행해야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이제 약관 동의 화면이에요.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신 후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본인인증 화면이에요. 이름, 성별, 내/외국인,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본인 인증을 마무리해 주세요.


이렇게 본인인증까지 마무리하고 나면 수신거부 등록이 모두 끝이나요. 어렵지 않으시죠?


 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 등록 시스템의 그밖의 기능


수신거부 등록을 마쳤으면 이제 휴대폰으론 전화권유 판매 전화는 더이상 걸려 오지 않게되요. 그런데 집전화 번호로는 아직도 걸려올 수가 있죠? 그래서 집전화 같은 경우에는 추가 수신거부 등록을 이용해서 차단을 할수가 있어요. 


추가 수신거부 등록 화면에서 추가 수신거부 번호에 집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손쉽게 집전화에 대해서도 수신거부가 가능해요.


그밖에도 해당 화면에서는 수신거부 조회 및 수정도 가능해요. 현재 수신거부된 업체명, 사업자 등록번호가 확인 가능한데, 여기서 수신이 필요한 업체가 있다면 수신거부를 해제할수가 있어요.


마지막으로 해명요청은 수신거부 등록 이후 전화권유판매 업체로부터 걸려온 판매를 유도하는 전화에 대해 전화권유판매를 시도한 것에 대한 해명을 요청하는 거에요. 해명요청의 경우 전화권유판매 업체의 답변을 요청하는 것일 뿐 법적 조치나 제재가 이루어지지는 않아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