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생활을 하다 보면 얘기치 않게 사건, 사고에 휘말려 법적 다툼을 벌이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부동산 관련 법들이 자주 바뀌면서 집주인과 세입자와의 갈등도 많아서 부동산 관련 상담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무료 법률 상담


이러한 법적인 대응이 필요할 때 알아두면 좋은 무료 법률 상담 방법과 무료 법률 상담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무료 법률 상담 방법

무료 법률 상담은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받을 수 있어요. 다음 검색창에서 우선 "대한법률구조공단"을 검색한 후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었으면 상단의 법률 구조를 선택한 후 법률 상담 카테고리 안의 상담 안내를 선택해 주세요.

상담은 전화 상담, 방문 상담, 사이버 상담, 화상 상담이 가능해요. 

1. 전화 상담
가장 간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전화 상담이에요. 긴급한 법률 문제에 관한 해결 방안을 찾고자 할 때 "132" 법률 상담 콜 센터로 전화를 걸어 원하는 법률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해외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82-54-132 번으로 걸어주시면 되요.

2. 사이버 상담
사이버 상담은 국내 거주국민과 재외 동포로 나눠서 진행이 되고 있어요. 국내 거주국민의 경우 하루 상담건수가 100건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평일 오전 0시가 되면 빠르게 신청을 해주셔야 상담이 가능해요. 

사이버 상담간 구체적 사실관계의 확인이나 관련 자료가 필요한 경우 예약 후 추가 방문 상담이 이루어지기도 해요. 

또한 상담을 요청 하기 전 자신과 비슷한 상담 기록이 있는지 찾아 보는 게 필요해요. 사람 사는 게 비슷하기 때문에 자신이 정말 특별한 사건이 아니다면 비슷한 경우가 있기 마련이거든요. 대한 볍률구조공단에서는 사이버 상담 보기 코너를 만들어 뒀어요. 해당 카테고리에서 기존 동일한 상담 기록을 찾아보면 별도의 상담 신청 없이 자신의 법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3. 방문 상담
방문상담은 예약제로 운영이 되고 있어요. 미리 예약을 한 후 예약 당일 공단 사무실로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면 되요. 상담 예약 방법은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나, 국번없이 전화 "132"번으로 전화 후 예약이 가능해요.

4. 화상 상담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직접 공단을 방문하기가 꺼려지시는 분들은 화상 상담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상담 예약 후 해당 시간에 화상 상담을 진행 할 수 있고, 상담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단위로 예약이 가능해요. 예약은 방문 상담과 동일하게 공단 홈페이지나 국번없이 전화 "132"번을 통해 가능해요.

 무료 법률상담 전화번호

무료 법률 상담 전화번호 : 국번 없이 "132"번

전화 삼담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11시50분, 13시부터 17시30분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 상담 뿐만 아니라, 법률 서식 및 소송 구조 등과 같은 법률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법률 상담이 필요한 경우 무료 법률 상담이 가능한 대한 법률 구조 공단을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전면 예약 상담을 진행하고 있어 그냥 공단에 방문하여 헛걸음 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주세요.


※ 함께 보면 유용한 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