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아파트 관리비는 매달 내야하는데, 자동이체를 걸어두지 않으면 깜빡잊어버리는 경우가 생기곤 하죠. 저같은 경우 삼성카드로 자동이체를 걸어두었었는데, 해당카드를 해지 하면서 자동이체가 풀린줄 모르고 있다가 연체를 내게 되면서 알게되었네요. 3개월 동안 안냈더니 관리소에서 단수, 단전을 한다는 무시무시한 독촉 메일을 받고서야 이렇게 자동이체를 신청하게 되네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

그럼,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다음 검색창에서 "우리카드"를 검색 후 아래의 우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이제 로그인을 해야해요.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고, 최근 공인인증서가 폐지되고 새롭게 나온 금융 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셔도 되요. 금융 인증서를 처음 발급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글 참고해서 금융 인증서를 발급 후 로그인을 하셔도 되요.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로그인을 하셨으면 상단의 라이프에서 자동납부 카테고리를 선택해 주세요.


자동납부 통합조회 서비스로 들어오면 아파트 관리비 뿐만 아니라 임대료, 전기요금, 도시가스, 4대 사회보험료, 학부모 부담금 등을 자동이체 신청을 통해 자동 납부가 가능해요. 저희는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이체 걸어야하므로 좌측 상단의 아파트 관리비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새창이 뜨면 아래에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다음으로 아파트 관리비 정보를 입력해야해요. 자동이체하려는 아파트 소재지, 아파트명을 입력한 후 자신의 아파트를 찾아주시면 되요. 

어렵지 않게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를 신청하셨을 거에요. 자동이체 신청을 통해 이제는 납기내 관리비를 내지 않아서 미납연체료를 납부하지 않도록 해야겠어요.


※ 함께 보면 좋은글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