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안녕하세요 :)


더운 여름철 건강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어요.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몸이 필요로 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식단으로 충분한 영양소를 챙기지 못할 때가 많아요.

식사만으로는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채워주지 못한다면,,

영양제를 추천해요.

나이가 들수록 체력저하, 면역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먹어주는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영양제 섭취 주의사항


1. 많은 영양제의 섭취는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

영양제를 여러개를 함께 섭취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함께 먹어요 되는 경우가 있고, 따로 먹어야 하는 경우가 있어요.

예를 들면, 종합 비타민제를 먹는데 항상화제인 비타민 A를 또 먹으면 문제가 돼요. 간에 무리가 갈수 있구요.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종합비타민제, 비타민D, 오메가3, 유산균, 비타민C는 서로 다른 성분이기 때문에 함께 먹어도 괜찮다고 해요.


2. 복용시간 알고 먹자.

영양제를 먹고 울렁거림이나 속쓰림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는 식전에 먹을 경우나 위가 안좋은 경우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식후에 먹어도 속쓰림이 느껴지는 경우 맞지 않는 것이므로,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거나 몸에 무리를 주지 않는 다른 브랜드의 영양제로 섭취하셔야 해요.


3. 나이에 따라 먹어야 할 영양제도 달라진다.

너무 이른 나이부터 영양제를 먹일 필요는 없다고 해요.

특히 자연분만으로 태어난 아이들은 자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6개월 정도까지는 있기 때문이에요. 오메가3의 경우도 아이가 건강하다면 24개월 까지는 먹이지 않아요 되지만 영양 결핍이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으면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도 영양제를 섭취하기도 해요.

아이들의 경우에는 몸무게에 따라 영양제를 줘야하고, 나이에 따라 차이가 있어요.


중년 이후에는 혈관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하고, 60세 이후에는 뇌기능에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영양제를 섭취해주면 좋아요.


의사가 추천하는 영양제 순위



홍혜걸,여에스더 부부의사로 방송에 많아 나와 유명하시죠.

여에스더 의사는 영양제의 섭취를 중요하게 말하고 있는데요.

한국인에게 필수적으로 필요한 6가지 영양제를 꼽으라면 종합비타민제, 비타민D, 오메가3, 칼슘과 마그네슘 복합제제,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C를 꼽았어요.

이 중에서 딱 하나밖에 못먹는다면 비타민D를 먹을 것이고, 두개를 먹어도 된다고 하면 비타민D와 식물성 오메가를 먹을 것이고, 세개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하면 종합비타민제와 유산프로바이오틱스 순위가 비슷할 거라고 하네요.

유산균은 대장암의 가장 위험한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해요. 그다음 순위는 칼슘, 마그네슘, 그 다음이 비타민C라고 해요.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추천


중년기는 여러 질병의 발병 확률이 급격히 높아지는 시기에요. 그렇기 때문에 이시기에는 나에게 맞는 영양제로 건강을 챙기는게 중요해요.


1. 오메가3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추천 첫번째, 오메가3에요.

중년기인 경우 오메가3를 추천해요.

지방산의 한 종류인 오메가3는 이상지질혈증 치료 또는 지방질 공급에 사용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몸 안에서 탄수화물, 탄백질 등의 대사작용을 거쳐 포화나 불포화지방산을 만들어요. 몸에서는 꼭 필요하지만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생산이 불가능한 지방산이라고 부르는데요.

특히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이므로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를 해줘야 해요.

오메가3 우선 몸에 염증감염이 발생했을때 염증을 완화 시켜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행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효과가 있어요.




2. 프로바이오틱스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두번째는 프로바이오틱스에요.

프로바이오틱스는 흔히 말하는 유산균이에요.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내는 살아있는 균인데요, 장재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하는 균주를 형성해 장 속 유해균, 노폐물을 배출시켜줘요.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후 잔병치레가 적어지고, 스트레스나 식습관 문제로 생기기 쉬운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마그네슘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세번째는 마그네슘이에요.

마그네슘은 우리 몸이 가지고 있는 무기질 중 4번째로 많아요. 즉, 인체에 필수적이 부분이며 특히 칼슘과 엮여서 뼈 건강에 큰 역할을 해요.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 기능 정상 작동(눈 및 떨림예방), 뼈건강 유지, 심장박동의 안정, 흥분을 가라앉혀주는 효능이 있어요. 또한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 경우 마그네슘을 과다소모하여 부족현상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4. 비타민D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네번째는 비타민D에요.

티비 프로그램에서 본 적이 있는데요. 의사들이 꼭 챙겨먹는 영양제가 비타민D라고 하더라구요. 비타민D는 현대인에게 많이 부족한 영양소인데요. 햇빛을 봐야 몸속에서 생성이 가능하지만 여러 이유로 비타민 D의 생성을 방해해 부족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어요.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는 우울증, 치아질환, 뼈관련 질환, 만성 피로, 체중 증가를 들 수 있어요.



5. 프로폴리스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다섯번째는 프로폴리스에요.

프로폴리스는 천연 항생제라고 불려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며 꾸준히 먹으면 면역력을 올려주고 노화와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키워준다고 해요.


6. 아연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여섯번째는 아연이에요.

아연을 먹으면 면역력이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요. 따라서 평소 식단을 체크하고 아연이 부족할 것 같으면 영양제를 보조적으로 먹어주는게 좋아요.




7. 비타민C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일곱번째는 비타민C에요.

비타민C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합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음식이나 영양제로 섭취해줘야만 해요. 비타민C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활성을 억제하고 콧물이나 재채기를 유발하는 히스타민을 억제하는 능력이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기 때문에 감기예방에도 좋아요. 체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줘 각 종 질병이나 세균으로부터 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길러줘요.



여름철 무더위로 체력이 많이 저하되는 계절인 것 같아요.

식단만으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하다면 나에게 맞는 영양제를 섭취하셔서 건

강을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건강한 하루 되세요~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역류성식도염 증상

홈쇼핑편성표 바로가기::홈쇼핑모아

제습기 추천::제습기 가격비교

실시간무료티비보기::티빙한달무료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