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주택 가격 상승으로 은행권에 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다주택자들은 주택담보대출을 추가로 받기가 쉽지 않지만 무주택자분들은 가능하니 꼭 여러 은행권 비교해서 이자가 저렴한 곳에서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한도, 금리 및 신청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볼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우리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자격 및 대상주택

우리은행 주택자금 대출 신청자격은 우선 부부합산 자산기준 3.94억원 이하이여야 해요. 자산은 부동산, 자동차, 금융자산, 일반자산에서 부채를 뺀 금액이에요. 또한 대출 신청일 현재 세대주로서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이어야만 주택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대상 주택은 주거전용면적 85m2 이하이니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우리은행 주택자금대출 한도, 신청기간 및 상환 방법

 

우리은행 주택자금대출은 20년 또는 30년으로 정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고 주택자금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까지에요. 소유원 이전등기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 대출 신청 해야하는 점은 꼭 참고해 주세요.

 

 우리은행 주택자금대출 금리

.

기본금리는 연 2.8%에요. 변동 금리이므로 금리 변동에 따라 변경될 수 있어요. 또한 다양한 우대 금리 혜택을 재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우대 금리를 적용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우리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방법

우리은행 주택자금 대출 신청방법은 간단해요. 우선 다음 검색창에서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을 검색 후 우리은행 인터넷 뱅킹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우리은행에 접속이 되면 우측 상단의 대출을 검색해 주세요.

 

다양한 대출 상품이 보이실 텐데 아래쪽에 주거안정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선택해 주세요.

 

주거안정주택구입자금대출 항목에 영업점 상담 신청 버튼이 있으실 거예요. 해당 버튼을 눌러 상담 예약을 신청한 후 주택 자금 대출 문의 후 대출을 받으시면 돼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국민연금 추납제도 추납 방법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