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주택 가격이 올라서 집을 구매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대출을 받는 시대가 온 것 같아요. 또한 시중에 풍부한 유동성이 풀려서 대출을 많이 받아서 늦게 갚는 부분이 현금을 들고 있는 것보단 화폐가치 하락 측면에서는 유리한 부분이기에 집을 구매하실 때는 감당 가능한 범위 내에서 대출은 최대한 받는 게 유리한 것 같아요.

다양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해주고 있는데, 오늘은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자격, 금리, 한도 및 신청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해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자격

하나은행에서 주택자금 대출 신청을 하기 위해선 아파트 및 주택을 담보로 제공할 수 있어야 해요. 단, kb 시세 없는 아파트, 연립, 빌라, 다세대 주택, 공동명의, 타인 명의의 경우에는 온라인 신청은 힘들고, 영업점에서만 신청 가능해요.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금리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금리는 신용등급 3등급을 기준 1년에 대략 2.7 ~ 4.0% 금리가 적용이 돼요.

 

 

금리 감면 조건 등에 따라 금리가 달라져요. 금리 감면 조건은 급여이체, 매월 카드 실적 체크, 자녀수에 따른 우대 등의 조건에 따라 달라지니 조금이라도 금리를 낮추기 위해선 꼼꼼히 알아보실 필요가 있어요.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한도, 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한도는 담보 가능액 범위 내로 좀 유두리가 있는 편이에요. 단, 통장 대출은 최대 3억 원까지 인 점은 참고해 주세요. 만기 일시상환은 5년 이내에서 가입 가능하고, 분할 상환은 최대 35년까지 가능해요. 금리가 낮을 때는 최대한 기간을 길게 대출받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하나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을 하기 위해선 우선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해요. 다음 검색창에서 하나은행을 검색한 후 하나은행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세요.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셨으면 우측 상단 검색창에서 주택 대출을 검색해주세요.

주택 대출을 검색하면 주택 대출에 관련된 상품이 여러개 나올 거예요. 그중에서 원클릭 모기지를 선택해 주세요. 

원클릭 모기지는 복잡한 주택담보대출을 인터넷으로 쉽게 할 수 있도록 해둔 상품이에요. 가운데 보시면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신청하기를 선택 후 대출을 진행해 주시면 돼요.

대출 신청 절차는 상담하기, 대출 상태 조회하기, 대출 약정 의뢰하기 순으로 진행이 돼요. 어렵지 않으니 프로세스 따라 하나씩 진행을 하시면 되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자격, 금리 및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국민연금 추납제도 추납 방법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