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부동산 가격이 상승을 하면서 대출을 받아서 집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주택담보대출은 보통 장기로 대출을 받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낮은 금리에 대출을 받는 게 유리해요.

오늘은 시중의 다양한 은행들의 주택 담보 대출 상품 금리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2021년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비교

시중 메이저 은행들에 대해 금리 및 한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금리는 2.5% 에서 4% 수준으로 비슷하지만 한도에서는 좀 차이를 보였어요. 우리 은행같은 경우 2억 원까지 대출이 되지만 kb은행은 5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신한은행과 하나은행은 담보가액에 따라 유동적으로 대출 한도가 정해지는 차이가 있었어요.

금리는 기본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다양한 금리 감면 혜택을 잘 이용하면 최대 2% 이상 차이도 날 수 있어서 자신의 상황을 고려해서 최대한 감면 혜택을 받는게 유리할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서 은행별로 확인해 볼게요.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연 2.8% 수준이에요. 변동금리로 시기 및 정부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어요. 우리은행도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다자녀 가구인 경우 0.5%, 다문화, 장애인 가구 0.2% 금리 우대 가능해요. 또한 대출기간을 30년 장기로 할 경우 0.2% 가산금리가 적용되니 이 부분은 꼭 확인이 필요해요.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은 20년 또는 30년으로 설정 가능하고, 금액은 최대 2억원 한도 내에서 가능해요.

 

 KB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KB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혼합형과 변동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어요. 혼합협의 경우 1년 기준 최저 2.5% 에서 3.95% 수준이고, 변동형의 경우 2.69% 에서 3.99% 수준으로 소폭 차이가 있어요.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낮추기 위해선 다양한 우대 금리 혜택을 받는게 중요해요. 실적, 급여이체, 자동이체, KB스타뱅킹 등을 이용하면 최대 연 1.45%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겨서 받도록 해보세요.

KB은행 주택담보 대출 한도는 최소 5백만원부터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해요. 다만 KB시세정보가 제공되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을 본인 단독명의로 구입하는 경우에 가능하니 이 부분 꼭 참고해 주세요.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신한은행 대출금리는 최저 2.76%에서 최대 3.96% 수준이에요. 

신한은행도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시, 0.2%, 신한카드 3개월 실적 50만 원 이상 시, 0.3% 등 다양한 우대 금리 혜택이 있으니 참고해서 혜택을 받으면 좋아요.

신한은행 주택담보 대출 기간은 최소 10년 6개월부터 최대 35년까지 가능해요. 한도는 담보기준가액에 주택담보대출 가능 한도율 곱한 금액까지 대출이 가능해요.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은 담보 가능액 범위내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통장 대출은 최대 3억 원까지예요. 대출 기간은 만기 일시 상환일 경우 5년 이내이지만 주택 구입자금 대출의 경우 10년까지 가능해요.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은 기본 금리가 2.7%에서 4% 수준이에요. 급여이체 등 거래 실적, 자녀수에 따른 금리 우대 혜택이 있고, 국토교통부 부동산 거래 전자계약시스템을 통한 매매 계약서 작성 시, 추가 0.2%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년 전세자금대출 조건(최신)

무료 법률 상담 방법 및 전화번호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

국민연금 추납제도 추납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