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코로나로 생활이 어려워진 많은 분들이 소액 대출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정부지원에서도 이러한 어려움을 알고 근로자들에게 소액 대출 지원 사업을 많이 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하나인 햇살론이 있는데 신청 방법이 까다롭지 않아 많은 직장인들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오늘은 근로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햇살론 대출 자격, 한도, 금리, 보증 기간 및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햇살론 대출은 개인신용평점이 낮거나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 및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을 통해 저리로 대출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에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 자격은 3개월 이상 재직 근로자 중 연소득 3천5백만원 초과 4천 5백만원 이하이고 개인 신용 평점이 하위 20% 이하인 조건이면 대출이 가능해요. 다만,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개인 신용 평점은 미적용돼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한도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대출 한도가 최대 1천5백만원이에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려울 때 요긴하게 쓸 수 있는 금액은 되는 것 같아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금리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금리는 매월 금융 감독원에서 고시하는 상환금리 이내에서 결정이 돼요. 은행마다 조금씩 다르니 취급 은행별로 별도로 금리 확인이 필요해요. 보통 연간 10% 내외로 책정되니 이점 참고해 주세요.

 

 

근로자 햇살론 보증기간 및 취급은행

 

근로자 햇살론 대출 보증기간은 3년과 5년 두 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이에요.

취급 은행은 주로 2금융권에서 취급을 하는데, 농협, 수협, 상호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이 있어요.

 

 

근로자 햇살론 대출 신청방법

근로자 햇살론 대출은 아래에 취급하는 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어요. 농협, 새마을 금고, 신협, 수협, 산림조합,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을 하니 아래의 전화번호로 문의를 하거나 각사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알아보실 수 있어요.

은행별로 취급하는 금리가 다를 수 있으니, 대출 전 은행별로 대출 금리를 확인 후 대출을 받으시는 게 유리할 거예요.

또한 보증 대출 자격이 되더라도 최종 대출 여부는 서민금융회사의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유사한 성격의 다른 서민 금융 대출 지원을 받으신 분은 대출 한도가 차감되는 점 유의해 주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2021년 전세자금대출 조건(최신)

무료 법률 상담 방법 및 전화번호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신청방법

국민연금 추납제도 추납 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