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아파트 가격이 몇 년간 지속 상승하면서 대출을 많이 받지 않고서 내 집 마련하기가 쉽지 않은 세상이 되었어요. 많이 오른 곳은 최근 1년 사이 5억 도 넘게 올랐다고 하니 서민으로서 참 가슴이 답답하네요. 

최근 아파트 구매 계획을 하면서 담보대출을 알아보았는데, 조정 지역에 기존 주택 보유자들은 추가 대출이 쉽지 않고, 또한 최근 주택담보대출금리도 오를 기미가 보여 대출을 할 거면 빨리 서둘러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그럼 오늘은 1금융권 중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자격 및 금리, 주택담보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다음 검색창에서 신한은행을 검색한 후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우측 상단의 검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검색창이 열리면 키워드 검색 화면에 "주택담보대출"을 검색해 주세요. 

이제 아래쪽에 주택담보대출과 관련된 상품이 나오는 게 보이실 거예요. 가장 상단의 신한 주택대출(아파트)에서 오른쪽 상세보기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상세 화면이 뜨면서 가운데 부분에 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신청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에서 필요한 내용을 작성 후 대출을 신청하면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어 따라 하면 크게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신청자격

신한은행 집담보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소유의 아파트를 담보로 제공해야만 해요. 또한 만 19세 이상이고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에 한해 대출이 가능해요. 이는 전세자금 대출이나, 자동차 담보 대출과 같은 대출 상품 등에서도 비슷한 수준의 자격이 요구돼요.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대출한도

신한은행 집담보대출의 대출한도는 아래의 대출 조건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이 돼요. 자동차 담보 대출이나, 전세자금 대출 등에서와 동일하게 담보기준가액이 높을수록 더 많은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최대 대출 금액은 별도로 정해져 있지 않아요.

 

이자는 1년을 365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을 하고 이자 납입 시기는 본인이 정한 날짜에 매월 납입하게 돼요.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금리 및 이자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금리는 기본금리 4% 대에 최대 우대금리 1.4%를 받으면 2.6% 수준의 최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어요. 2%대의 주택 담보 대출 금리라면 크게 비싼 수준은 아닌 것 같아요. 다만 신용등급 1등급을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라는 점은 참고해 주세요.

우디금리를 받으면 좋은데, 적금/청약저축을 가입하거나, 신용카드 사용실적을 확보하면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아래 우대 금리 항목들 중에서 합산하여 최대 1%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어요.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신한은행 집담보대출 상환은 최저 10년 6개월에서 최대 35년까지 선택가능해요. 자신의 자금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만기기간을 선택하면 되요. 화폐가치 하락이 예상되므로 최대한 만기를 길게가져가면 좀더 유리한 부분이 있어요. 

대출 상환 방법에는 원금분할 상환과 원리금분할상환 두가지가 있어요. 두가지 상환 방식에 큰 차이는 없어요. 예전에는 이자만 매달 갚고 원금은 나중에 한번에 갚는 방식도 있었으나 최근에는 원금을 매달 함께 갚아가는 방식이 보편화 됐어요.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