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식 정보 공유

반응형

요즘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현금을 모두 가지고 내 집을 장만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 거예요. 대부분 집을 구매할 때는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하실 텐데요.

신용대출, 주담대 대출 등 대출 종류는 다양하게 있지만 여기서는 국민은행 주택자금 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자격

국민은행에서 주택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선 아래의 대출 자격 요건을 갖추셔야 해요. 우선, kb 시세정보가 제공되는 아파트, 연립 주택 등을 본인 단독 명의로 구입하는 경우에 한해서 대출이 이루어져요. 거래가 많지 않아 시세 확인이 어려운 아파트는 자연스럽게 제외가 되겠죠? 

대출금액은 최소 5백만 원에서 최대 5억 원까지 가능해요. 최근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서울의 집값은 10억원이 넘는 경우가 많은데, 서울에서 주택 자금 대출을 받는 경우에는 은행 대출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지방의 경우에는 5억원까지 대출이 되면 내 집 마련하는 데는 충분한 자금이 아닐까 하네요.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기간 및 상환 방법

국민은행 주택자금 대출 기간은 최저 15년에서 최대 30년까지 가능해요. 최근에는 정부에서 40년짜리 대출도 출시하려고 하던데, 현재 화폐를 많이 찍어내서 화폐가치가 떨어지는 경우에는 최대한 대출을 많이 받아서 늦게 갚는 게 좀 유리한 부분은 있어요. 

 

대출금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이에요. 예전에는 이자만 매달 내고 나중에 원금을 갚는 대출도 있었는데 최근에는 부동산 규제로 인해 원(리)금 상환 방식이 대다수인 것 같아요.

대출 신청 시기도 중요한데, 대출은 꼭 소유권 이전 등기 접수 전에 해야해요. 아파트 소유권이전 등기 접수 이후에는 주택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으니 이점 꼭 참고해 주세요.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금리

국민은행 주택자금 대출 금리는 혼합형과 변동형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할 수 있어요. 혼합 금리는 [금융채] 기준으로 5년 고정금리 적용 후 6/12개월 변도 금리 적용하는 상품이에요.

KB Star 주택구입 자금대출(혼합)
KB Star 주택구입 자금대출(변동)

현재 2월 14일 기준 혼합금리의 경우 금리우대를 최대한 받으면 1년 기준 2.5% 정도의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네요. 다만, 이는 신용등급 3등급 기준 예시이고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변동은 있을 수 있어요. 

 

아래쪽은 우대금리에 대한 부분이에요. 혼합형으로 대출을 했을 경우 최고 연 1.45% 우대 금리를 받을 수 있어요. 신용카드 이용실적부터 자동이체, 급여이체 등을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이에요.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니 신청하시고 우대금리를 받으면 좋을 것 같아요.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관련 유의사항

국민은행 주택자금 대출을 받을 때 유의해야 될 사항들이에요. 무상으로 주택 취득하거나 소유권 이전이 완료된 경우, 소유자가 공동명의 예정인 경우 등에서는 대출이 안돼요. 그 밖에도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국민은행 주택자금대출 신청방법

국민은행 주택자금 인터넷 대출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해요. 시스템 점검 시간을 제외하면 주말 포함해서 언제든 신청 가능하고 대출신청에 대한 본인 확인 절차는 평일 근무시간에만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다음 검색창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한 후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아래 화면은 국민은행 홈페이지 접속 화면이에요. 홈페이지에 정상 접속을 하셨으면 우측 상단의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으로 검색창에서 대출을 검색해 주세요. 

아래쪽에 내 집 마련 삼총사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아래쪽에 kb star 주택구입자금 대출을 선택해 주세요.

kb star 주택구입자금대출 화면으로 전환이 되면 좌측에 인터넷 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해당 버튼을 눌러서 순서에 맞게 대출 신청을 하시면 되요. 설명을 잘 읽어보고 하나씩 작성하면 어렵지 않으실 거에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국민연금 추납제도 추납 방법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스팸 전화 차단 방법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특별고용촉진 장려금 신청방법

온비드 자동차 공매 사이트 물건 조회

부동산 리치고, 아파트 가격 예측 앱 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